티스토리 뷰

Chat gpt는 나온 이후로 쏠쏠하게 쓰고 있었기에 구지 금액을 지불하면서 업버젼을 써야하는지 의문이 들었었다.
 
그러나  gpts store 가 출시된걸 보고 일단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움의 양이나 질 여부를 떠나서 어쩌면 또다른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gpts store 를  경험해 봐야겠다는게 이유였다.
 
이미 질문하면 누구나 다 만들수 있는데 왜 개인화된 것들을 store에 내놓지? 라는 궁금증이 들었다.
만든 후 , 질의 응답을 하다 보니 그럴수 밖에 없구나 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기존 chat gpt의 사용자는 알겠지만,
질문에 따라 답변이 달라지기 때문에 애매한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사용해 보니 나만의 gpts를 만들면 이런 부분 들에서 장점을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1. 사용자의 간단한 질문에도 세부 질문을 한것 같은 답변 퀄리티 얻을 수 있다.
    예) 기본 타겟을 설정을 해놓으면(초보를 위한, 등등) 질문에 넣지 않아도 감안하여 답변 해줌    
 
2. 원하는 결과물의 형식 설정가능
     예) 첫번째는 대화내용, 두번째는 그림을 출력하라고 설정해 놓으면 감안하여 답변 해줌
     예) 그림의 유형에 대해 설정해 놓으면 감안하여 답변 해줌
 
3. 원하는 자료 내에서 결과물 얻기 가능
     예)  어떤 방대한 참고용 자료나 벤치마킹 사이트를 설정해 놓으면 감안하여 답변 해줌
 
4. 설정은 계속 수정 가능
 
사실 아직까지 딱 100% 맞춤형의 답변이 잘 나오지는 않지만,
발전하고 있는 것이니 언젠가는 가능하리라고 본다.
 
다만, gpt 4.0의 경우 질문의 갯수나 시간의 허들이 있기 때문에
무한정 계속 쓸 수 는 없다는게.. 아쉽다.
(하루 날잡고 아주 미친듯이 만들고 수정하고 하고 싶지만, 허들상 안된다는..) 
 
 
 
*내가 만든 gpts (공유합니다.) : 인스타툰 만드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gpts._ 계속 업그레이드 중
https://chat.openai.com/g/g-Ldy6TpxeV-cartoon-crafter

ChatGPT - Cartoon Crafter

Instagram-focused cartoon idea generator.

chat.opena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