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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계획을 세울때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면

잠시후 나에게 딱 맞는 정보들이 광고에 뜨는것을 볼수있다.

 

빅데이터 : 디자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자료

 

나의 모든 검색기록은 빅데이터에 저장되고

광고업체가 그 검색기록 분석 --> 맞춤형 광고를 가져오는 로직이다.

 

2015한해 8ZB 데이타가 생성되었다고 한다.

2020년 40ZB(제타바이트)가 생성될 예정이다.

 

1제타바이트 : 음악 281조 5천억곡 저장할수있는 정도의 양

 

 

N번버스 노선정할때도 빅테이터를 사용했다.

심야 유동인구 분석 -> 최적화 된 노선 결정 으로

하루평균 7500명 이상 사용하는 큰 인기를 얻었다.

 

마트에서는

기저귀와 맥주의 진열장소가 가깝다고 한다

마트의 구매내역데이타 분석해보니 이 둘을 같이 사는 비율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남편들이 아내의 심부름으로 기저귀 사러갔다가 맥주를 같이 사오는 경우가 많은것을 알게되었고,

이 진열방식 변경으로 매출을 무려 5배나 높였다고 한다.

 

범죄도 날씨, 공간, 인구등을 결합하여 범죄 예측시스템을 만든다고 한다.

 

우리도 빅데이터를 자주 사용한다.

맛집검색, 후기 검색등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