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만으로 무료로 쉽게 알수있는 세계 소식..
그 중 구글은 세계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그 구글을 먹여살리는것은 작은 가게들이라고 한다.
구글의 총매출의 대부분은 광고수익이다.
그러나 가장큰 광고 수익원은 대형광고주가 아닌, 수많은 소규모 광고주라고 한다.
롱테일 법칙 : 주목받지 못하는 다수가 핵심적인 소수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현상
대기업 광고료 합 > 소형광고료 총합
그것들이 모이며 그래프가 공룡의 긴꼬리 모양같다고 하여 롱테일효과라고 한다.
이효과는 인터넷의 발달로 더 두드러졌다.
공간의 제약이 없는 것은 상품이 더 많아 지게 되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찿아 이동이 수월해졌기때문이다.
사소한 다수의 반란,
티끌모아 태산이란 말도도 설명 가능하다.
'경제 그리고 마케팅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유지의 비극> 공중화장실의 화장지가 빨리 없어지는 이유는? -EBS 한눈에 보는 경제 (4) | 2020.11.11 |
---|---|
<현금 없는 사회> 은행강도가 은행에서 빈손으로 나오는 이유는?-EBS 한눈에 보는 경제 (5) | 2020.11.08 |
<메기효과> 어부가 잡은 물고기를 산채로 운반한 비법은? -EBS 한눈에 보는 경제 (5) | 2020.11.04 |
<스놉(백로)효과> 홍대 앞은 왜 점점 넓어지는걸까?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2) | 2020.10.30 |
<빅데이터> 인터넷에 나만 따라다니는 광고가 있다? -EBS 한눈에 보는 경제 (2) | 2020.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