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계의 슈퍼스타 메시
메시의 실축공을 주운 칠레사람이
경기가 끝나고 적당한 가격이 되면 팔겠다는 의사를 내비치자
공을 사겠다는 사람이 전세계에서 몰려들어
공의 가격이 수천만원이 되었다고 한다
왜이렇게 비싼가격이 되었을까?
희소성 : 사람의 수요에 비해 그것을 충족시켜주는 공급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
- 마케팅 : 한정판 상품, 홈쇼핑
누구에게나 하나쯤 있는 동전.
하지만 1998년에 발행된 500원 동전은 8000개고 이 중 유통되는것은 1000개정도이다.
소장욕구를 가진사람이 많이 이 동전의 가치는 점점 올라갔는데
상태에 따라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이라고 한다.
희귀성 : 수요와 상관없이 수량 자체가 적은것.
희귀한것이 모두 희소성을 띄는것은 아니다.
'경제 그리고 마케팅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경제> 장충동에 족발집이 모여 있는 이유는? -ebs 한눈에 보는 경제 (4) | 2020.12.20 |
---|---|
<인플레이션> 초등학생에게 새배돈 100조를 준다고?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2) | 2020.12.17 |
<소비자 잉여> 일등석 비행기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좋다고?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4) | 2020.12.13 |
<GDP> 우리집 텃밭에서 상추를 키우는게 생산이 아니라고?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0) | 2020.12.10 |
<젠트리피케이션> 망리단길 상인들은 동네가 유명해지는게 두렵다?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4) | 2020.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