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그리고 마케팅/마케팅

<희소성, 희귀성> 메시의 실축공이 수천 만원을 넘는 이유는?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붸리일 2020. 12. 15. 09:20

축구계의 슈퍼스타 메시

 

메시의 실축공을 주운 칠레사람이 

경기가 끝나고 적당한 가격이 되면 팔겠다는 의사를 내비치자

공을 사겠다는 사람이 전세계에서 몰려들어

공의 가격이 수천만원이 되었다고 한다

 

왜이렇게 비싼가격이 되었을까?

 

희소성 : 사람의 수요에 비해 그것을 충족시켜주는 공급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

        - 마케팅 : 한정판 상품,  홈쇼핑

 

 

 

 

누구에게나 하나쯤 있는 동전.

하지만 1998년에 발행된 500원 동전은 8000개고 이 중 유통되는것은 1000개정도이다.

소장욕구를 가진사람이 많이 이 동전의 가치는 점점 올라갔는데

상태에 따라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이라고 한다.

 

희귀성 : 수요와 상관없이 수량 자체가 적은것.

 

희귀한것이 모두 희소성을 띄는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