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그리고 마케팅/마케팅

<퍼스트 펭귄> 사우디 아리비아에 모래를 판다고? - EBS 한눈에 보는 경제

붸리일 2020. 8. 21. 09:25

 

 바보같은 생각을 구체화 시켜서 진행을 하고
같이 할수있는 동료을 만드는 것도 또한
생각못지않게 혁신가에겐 중요한일 능력인듯하다.

 

 

혁신은 대부분 바보같은 생각에서 나온다

 

우리나라 점토 완구 D사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모래놀이를

사우디 아라비아에 팔겟다고 나섰다.


모래가 대부분인 국가에 모래를 팔겠다니

모두 실패 할꺼라 확신했다.

 

그러나 이 도전은 대성공을 거두었다.

 

퍼스트 펭귄 :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선구자

펭귄무리의 습성에서 나온말로

바다표범때매 대부부 쉽게 입수하지 못하지만

용감한 펭귄이 한 펭귄이 입수하면
나머지 펭귄들이 입수하는것에서 나온말

 

D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사우디아라비아는 모래로 노는것에 익숙하다

그러나 무더운 날씨때문에 밖을 잘 나가지 못한다

그래서 실내에서 노는 모래놀이를 자연스레 좋아했다

 

퍼스트 펭귄은 주변사람의 동기를 유발한다는 점이 더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강릉 카페거리가있다

전에는 강릉하면 신사임당 경포대를 떠올렸는데

지금은 커피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박이추 김용덕님의 도전덕분이다.

 

처음 아이디어 냈을때 사람들은
시골바닷가에 무슨 커피냐고 실패를 예상했다

그러나 커피를 마시기 위해 매년 100만명 이상 찿는다고 한다

이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과를 보았고
2016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었다

 

신용보증기금은 퍼스트 펭귄기업을 지원해준다.

창업 후 2년이 넘지 않고

훌륭한 아이디어나 기술이 있는 기업이면 지원 받을수있다